[야경] 부산 다대포 일몰과 남향대교 (부산야경) - 니콘 D7000 탐론 1750vc

쨘~!! 티스토리 블로그에 안착후 첫 포스팅이네요^^;

싸블을 버리고 네블로 갈려고했었는데 마음이 바껴서 티블로 왔습니다 @_@;

워낙 게을러서 꾸준히 포스팅 할수 있을까도 걱정이지만 ㅠㅅㅠ 새로 개설한만큼 잘 해야겠죠?!

 

제 블로그 목적은 단 하나! 공감대 형성 밖에 없습니다^^;;

취미로 시작한 사진놀이가 벌써 1년이 다 되어가네요.. 실력은 1년치곤 너무 미흡하지만 ㅠㅠ

그래서 제가 처음 사진을 찍기 시작했을때부터의 사진을 정리, 업로드하면서 이야기하고 싶네요.

 

저보다 경험자분들한테 조언도 듣고 싶고, 카메라 다루는 내공도 배우고 싶고,

사진 이쁘다고 칭찬도 듣고싶고 저보다 경험 부족한 분들께 정보도 공유하고 싶어서^_^*

 

그럼 잡설은 이만 하고~!! 내용 그대로 포스팅 들어갈께요~

 

바야흐로 1년전쯤이군요...

2011년 11월 중순쯤에 아는 동생과 부산으로 출사를 갔습니다.

갓 데세랄에 입문한터라 누군가의 가르침이 필요해서 지인중에 카메라 경험이 많은 사람을 골랐죠!!

배우는데 공짜가 어딧나요... 대구에서 부산까지 동생을 모시고(?) 밥 사먹이면서 배움에 불을 지폈더라는...

 

처음 도착한 곳은 다대포~! 일몰시간이전에 도착해서 자리를 잡으러 했으나...

 

 

사진상으로 봐선 잘 모르시겠지만 구름이 많이 껴서 뿌옇습니다 ㅠㅠ

나름대로(?) 보정을 한터라 밝아보이지만 우중충한 날씨였었죠.

(뽀샵에서 파란 하늘을 강조하고 싶었지만 커브값 다루는게 서툴러서 흑흑...)

 

 

구경온 사람들이 많네요. 다대포가 일출/일몰 사진으로 유명하던데 저중에 진사님들도 여럿 있겠죠?

 

 

남들처럼 이쁘게 갈매기 찍어볼랬는데... 렌즈 스펙도 안되고 셔속확보(?)같은것도 잘 모를때라서 ㅎㅎ

 

 

뭐 그래도 어설프게 일몰사진 찍긴 했네요^^; 오메가따위... 10년안에 꼭 찍겠습니다!! ㅠㅠ

다대포는 여기서 쫑내고 다음 장소로 이동~!!

대구촌놈들이 부산와서 어딜가야될찌 몰라서 해메이다가 도착한 곳은 남향대교!!

 

 

이건 어느 빌라 옥상에서 찍었습니다.  야경을 찍을려면 뭐 일딴 높은곳으로 ㅊㅊㅊ!!란 생각을 갖고,

그 근처에서 올라갈 수 있을법한 곳을 찾아 갔었는데 정확한 건물명은 생각나질 않네요^^;

(보통 출사가기전에 포인트는 확인하고 가죠;; 이땐 무작정... 사진촬영 후 포인트 뒷정리는 항상 깔끔히!!)

 

 

이건 다리밑에서 찰칵~!!

야경을 처음 배우고 빛갈림이란 매력에 빠질때라서 이사진이 참 맘에 들더라구요.

단지 제가 쓰던 TAMRON 17-50렌즈는 빛갈림 끝이 뾰족하지 못해서 저 정도로만 만족을...

시그마렌즈가 빛갈림이 이쁘고, 줌렌즈보단 단렌즈들이 선예도도 높고 빛갈림도 이쁘다고 하네요.

(아~ 갖고싶다 렌즈... 장비병이 올려고 그래 ㅠㅠ)

 

 

저쪽 다리 끝으로 가면 영도?! 영도다리쪽이 저희 아버지가 어릴적 추억이 있으셨던 동네네요 ㅎㅎ

몇해전 아버지랑 부산와서 저다리를 걸어서 지나본 적 있는데... 길어요... 길어... 길더란 ㅡ.,ㅡ;;

 

 

으쓱한 강변? 해변!

 

 

저 멀리 보이는 저것이 부산타워?! 1년이 지난 지금와서 사진 보정하다가 타워가 찍힌걸 알아챘네요;;

 

 

카메라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제게 많은 것을 알려준 고마운 동생^^ 사실 이녀석은 제 군대후임이였단..

이때 동생이 사진동호회 가입해보라고 했었는데 귀찮다고 그냥 아는 몇몇 지인들과 출사다니겠다고 했는데

지금은 후회합니다 -.- 그때 동호회 가입해서 쫒아다녔으면 지금보다 한참 실력이 늘었을것을 ㅠㅠ

 

 

이건 동생이 그냥 이런것도 있다면서 알려준 주밍샷! 당연히 줌렌즈에서만 되겠죠?

구상만 잘 한다면 이런 방법으로 재미난 사진들도 많이 찍을 수 있겠네요. (아직 시도는 안해봤단;;)

 

 

요건 패닝샷! 흠... 패닝샷 치곤 어설퍼 보이지만...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에 카메라를 같이 움직이며 촛점을 맞추면서 찍는...

서킷에서 자동차 찍으면 멋있을것 같네요 ^^;

 

1년전 사진들을 보니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ㅎㅎ

다음엔 부산2탄 마천루를 포스팅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