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밴드2 구매 + Mi Fit App 사용기

샤오미 미밴드2 구매
Mi Fit App 사용기

 

 

제가 요세 점차 나이가 들어가서 그런지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아졌네요-_-;;

 

 

사실 수년전부터 생각은 했지만

실행하지 못했을뿐 목표가 있긴했죠.

 

늙어도 건강하고 곱게... 폼나게 늙는걸로...

젊을때 별로 못 놀아본 것 같으니

늙어서 놀려면 체력관리를...

 

작년부터 헬스장을 다니곤 있는데

그냥 다니는 척만 하는건지 모르겠어요.

하도 띄엄띄엄 다닌것같아서 ㅜㅜ

 

2017년 새해 마음가짐도 자꾸 흐트러지지만

곧 3월 시작이니 다시 마음을 붙잡고

열씸열씸 운동하겠다는 각오로!!

(핑계는 참 좋습니다.)

 

 

 

무슨 바람이 들었는지 느닷없이

샤오미 미밴드2를 검색해서 이리저리 훑어보다가

워낙 저렴한 가격이다보니 주저없이 질렀습니다.

이것만 있으면 뭔가 좀 더 체계적으로 관리를..?! 응..?!

 

샤오미 제품은 보조배터리 이후로 두번째인데

흠... 싸서 좋아요... 싼맛...

그래도 성능 역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사실 미밴드2 인터넷으로 구매한게 2월 23일이고

그 다음날엔 샤오미 체중계도 질렀는데

오늘 전화가 왔네요.

 

본사 물량이 딸려서 재입고되고 배송될려면

보름은 기다려야된다고 ㅜㅜ

3월의 나의 계획은... 두둥... 

 

 

 

제품은 위에 보듯이 정사각형의 반듯한 상자가

비닐로 포장되어 택배박스에 담겨서 배달되요.

샤오미 마크도 자꾸 보니깐 반갑네요. 대륙의 실수!

 

싼맛에 자꾸 사다보니 이것저것

샤오미 제품군에 자꾸 눈이 갑니다.

 

 

상자열기 참 힘드네요-_-;

뚜껑 한쪽에 홈을 쫌 파서 아래 케이스 잡을만한 곳을

넣어주던가 해야 쉽게 열텐데...

 

힘들게 뚜껑을 열었더니

미밴드 바디만 딸랑 보이게 해놨어요.

 

 

 

손잡이를 잡아 땡겼더니

밑에 밴드도 보이고 케이블선도 숨어있네요.

밴드에다가 바디를 끼우고 여러차례 눌러봤습니다.

 

심장박동수 체크하는 기능같은데 뭔가 설정이 안되서

--x 째려보는 표정을 짓네요.

 

 

 

바디밑부분에 센서에 불이 들어옵니다.

저센서가 맥박을 재나봐요. 신기하다 신기해.

 

손목에 차봤네요.

제 손목이 워낙 가늘어서 폼이 안 납니다. ㅜㅜ

 

 

 

 

박스안에 숨어있는 충전케이블 선입니다.

딱 생김새만 봐도 어떻게 꼽아서

충전하는건지 알겠네요.

 

충전접촉부위를 잘 맞춰 꼽아서

컴터 USB소켓에 꼽으면 알아서 충전되어요.

생각보다 금방 충전이 되는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제품은 요정도로 구경만 하고,

솔직히 제품갖고만은 뭐 할 수있거나

체크되는게 그닥 없습니다.

 

샤오미에서 제공되는 스마트폰 어플을

설치해서 연동시켜야 되요.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Mi Fit을 검색하시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제껀 뭐 영어로 되어있어서 -,.-;; 쏼라쏼라~

뭐라는지 걍 무시하고 대충 훑어보는데

눈에 띄는게 있네요.

 

시리랑 연동되어서 할 수 있는게 있나봅니다.

잼있겠군 ㅎㅎㅎ

 

 

 

설치가 끝나면 이렇게 폰배경화면에

아이콘이 땋! 생깁니다.

 

제가 생각없이 막하다보니깐 중간에

캡쳐를 못하고 빼먹은 과정이 쫌 있어요.

 

대충 말로 설명드릴께요.

근데 사람들이 그림만 훑어보고

글은 넘겨버리는 경향이 있으니

색깔을 바꿔서 설명해야겠네요.

 

 

앱을 설치하신 후 앱을 실행시키시면

맨 먼저 Mi 계정을 생성하셔야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히 아이디/비번/휴대폰인증만

받으시면 쉽게 계정 생성이 가능합니다.

 

그 다음은 본인의 나이, 성별,

키, 몸무게를 입력합니다.

 

건강관리에 있어서 평가를 내리기 위해서

필요한 요소니깐 대충 비슷하게

입력하시면 될꺼예요.

 

그 뒤론 아이폰 자체어플과 연동시키거나

귀찮은게 나오는데 걍 패쓰!!

 

Mi Fit 어플은 온전히 미밴드만을 위한 어플이 아니라

다른 샤오미 제품들과도 연동되어요.

 

예를 들면 샤오미 체중계와 연동되어서

매번 측정시 몸무게 변화를 보여준다던가...

(충격요법!!)

 

 

어플 메인에서 첫 메뉴에 Status라고 있는데

하루 걸음걸이수, 수면상태, 몸무계 변화,

심박수 등을 보여줍니다.

 

몸무게는 쪽팔려서 가렸습니다. ㅜㅜ

 

 

 

두번째 Play 메뉴에서는 각종 알림설정 연동과

아이폰 Health 어플과의 연동 등이 있네요. 

 

 

프로필에선 본인계정 설정과 샤오미 장비 연동,

목표 걸음걸이수 및 목표 몸무게 설정.

QR코드를 통한 친구등록 및 단위 셋팅등이 있어요.

 

 

이래저래 만지작 거리다보니깐

갑자기 이게 뜨네요.

 

 

업데이트 펌웨어!! 흠... 자동으로 해주네요.

미밴드랑 스마트폰을 가까이 냅두면

알아서 끝납니다.

 

언능 샤오미 체중계를 받아서

연동시켜보고 싶습니다~ 흑흑...

 

샤오미 왤케 싼건가...

또 뭔가 지르러 가고 싶네요 @_@;;

 

그럼 이만 허접한 리뷰는 끝냅니다.

건강은 항상 있을때 챙기세요~

당장 지금부터!! ㅊㅊ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