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최고 스마트폰 짐벌 지윤텍 Zhiyun Tech Smooth-Q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 짐벌
지윤텍 Zhiyun Tech
스무스 큐 Smoth-Q

 

언젠가부터 인터넷에서 여행동영상들 구경하다가

영상촬영에 관심이 많이 생기더라구요.

 

하지만 기존 DSLR이나 미러리스용 짐벌가격은

너무 비싸기에 쳐다만 보다가 ㅜㅜ

 

 

가성비 극강이라는 스마트폰 짐벌을 발견했어요!!

 

 

기존 타브랜드 스마트폰 짐벌들이

3~40만원대 가격을 형상했었는데

 

중국 지윤텍 이라는 업체에서 내놓은 이 제품은

10만원대(초기 10만원 중후반)에 나왔고

이래저래 검색 잘 해보시면

10만원 초반가격에 사실수 있으세요~

 

저도 Qoo10 Global이라는 해외직구 사이트에서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배송도 생각보다 빠르고 좋았네요 ㅎㅎㅎ

 

 

 

박스가 묵직하니 그럴싸해요~

중국어만 빼면 더 좋을것같은데 ㅋㅋㅋ

왠지 중국어 적혀있으면

퀄리티가 떨어질것같은 느낌이...

(하지만 기존 타구매자들 리뷰를 보시면

성능 또한 우수하다는 호평이 많아요!)

 

 

나름 비싼 돈주고 산건데

일반 셀카봉처럼만 쓸순 없죠~

스마트폰 앱을 검색하시고

설치하셔서 여러 기능을 써봐야죠!

 

 

설치하시고 나면 배경화면에 이런 아이콘이 생겨요.

 

 

설치후 첫실행 초기화면입니다.

일단 블루투스로 장비 연결부터 시작을~

 

색상이 4가지 정도있는데 제가 살땐

검정색 밖에 없었어요 ㅜㅜ

제 아이폰이랑 같은 금색으로 사고싶었는디...

깔맞춤 실패...

 

 

 

어플로 보이는 화면을 캡쳐한 사진이예요.

아이폰이랑 안드로이드랑 기능에서

약간 차이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안드로이드에선 아직 피사체 추적이 되는

'오브젝트 트래킹(?)'이란 기능이

되지 않는 것 같던데 곧 업데이트 될 것 같네요.

 

 

아.. 상자 개봉식~~~ 언박싱!!

 

 

짐벌 케이스가 무슨 기타 케이스 같이 생겼네요 ㅎㅎ

케이스 스트랩도 있고 충전 케이블도 있고

사용설명서도 있고...

 

 

케이스를 열어보니 두근두근~~

 

 

한번 잡아보니 무게감도 있고 묵직합니다 ㅎㅎㅎ

스마트폰을 고정시키고 발란스 잡아서

전원을 켜보니깐 신기하더라구요 ㅎㅎㅎ

 

스마트폰을 짐벌에 장착시켜놓다보니

다른 카메라로 사용기를 촬영해야되는데

여태 귀차나서 안하고 있었네요 ㅜㅜ

 

 

사용 모드가 3가지가 있고 하나의 버튼을

원클릭/더블클릭 해가면서 모드변경하는건데

생각보다 헷갈립니다. 처음이라서 그런거겠죠...

곧 익숙해지는 그날이 올듯~

 

그리고 모델명 답게 촬영시 스무스하게

프레임을 옮겨가셔야 될듯하네요.

너무 빨리 훅훅~ 움직이니

짐벌모터가 못 따라는듯한 @_@;

 

추가적인 사진과 내용은 차후에

영상 쫌  많이 찍어보고 느낌점들 적을께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