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쩜삼 종합소득세 지방소득세 정기신고 환급액 조회 신청방법

5월 연말정산 종합소득세 개인지방소득세
정기신고 환급대상 조회 및 신청 방법
feat. 세무대행 삼쩜삼 app, 국세청, 손택스

 

삼쩜삼 환급액조회 신청방법 썸네일

 

1. 숨은 세금 환급액 조회 및 신청

 

4월 어느 날 SNS 피드를 보다가

'숨은 꽁돈을 찾아준다'는 광고를 보게 되었네요.

그게 삼쩜삼 서비스였고, 속는 셈 치고 조회하는데

돈이 드는 것도 아니니깐 한번 해봤죠.

정말 찾을 돈이 있더라고요.

 

수수료는 쪼금 쎄다 싶었지만 어차피 몰랐으면

못 찾았을 돈이니깐 수수료 내더라도 신청했어요.

카카오톡으로 간단하게 회원 가입하고

순서대로 클릭하다 보면 조회 및 신청은 금방 끝나요.

아! 국세청 아이디가 필요하니깐 미리 준비하시면 편해요~

 

그때 신청한 건 과거 5년 내에 환급액이었고,

지금 2022년 5월이 되면서

2021년에 대한 환급액 조회 및 신청 알림이 오네요.

 

 

삼쩜삼 환급 서비스 알림 SMS문자삼쩜삼 환급 서비스 알림 카카오톡 문자삼쩜삼 환급 서비스 알림 카카오톡 문자
삼쩜삼 환급 서비스 알림 문자

 

 

2. 2021년 종합소득세 정기신청

 

5월이 되니 또 돈을 주겠다고

SMS 문자와 카톡 알림톡이 날아오기 시작하네요.

하지만 아직 지난번 신청한 환급액도 안 들어왔어요 -_-^

뭐.. 신청하고 입금되기까지 처리기간이

최소 2주에서 최대 3달까지 걸린다고 하니깐

그냥 잊어버리고 기다려 봐야죠.

 

어쨌든 이번엔 환급액이 얼마나 있을까?

조회를 해봤어요.

 

삼쩜삼 환급 조회서비스삼쩜삼 환급 조회서비스
삼쩜삼 환급 조회서비스

 

 

 

 

3. 삼쩜삼 환급액 조회 및 신청

 

삼쩜삼 서비스가 카톡이랑 연동되어 있으니

빠른 조회로 진행해 봅니다.

이런 서비스가 왜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알림봇을

이용하셔서 여러 가지 설명을 볼 수 있어요~

 

 

삼쩜삼 가입 로그인삼쩜삼 가입 로그인삼쩜삼 가입 로그인
삼쩜삼 가입 로그인

 

 

삼쩜삼 홈페이지 바로가기

 

 

 

 

삼쩜삼 환급액 조회삼쩜삼 환급액 조회삼쩜삼 환급액 조회
삼쩜삼 환급액 조회

 

 

모바일 스크린샷에서 숨기고 싶은 내용은 가렸어요.

사실 2019년에 오래 다니던 직장을 퇴사하고

본인의 목표가 있어서 간이사업자를 냈었는데

흐지부지하면서 별 다른 수익을 내지 못하고

시간만 보내다가 2021년에 이러면 안 되겠다 싶어서

어느 정도 고정수입은 만들어놓자는 마음에

계약직으로 어느 사무실에서 일하게 되었네요.

 

이번 환급액은 거기에서 나온 금액이에요.

아직도 제 사업(?) or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마음이 있었기에 언제 회사를 나올지 몰라서

4대 보험은 따로 넣지 않고 소득세 3.3% 신고만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시간이 흐르다 보니

환급액을 받을 만큼 쌓였나 봐요.

 

 

삼쩜삼 최근 5년 납부세금삼쩜삼 최근 5년 납부세금삼쩜삼 최근 5년 환급액
삼쩜삼 최근 5년 납부세금

 

 

기존에 회사는 근로소득으로 잡히고

지금 사무실은 사업소득으로 잡히네요.

지난 4월에 신고한 내역이 2017년도 분량이었네요.

 

 

삼쩜삼 환급 이용 수수료삼쩜삼 환급 이용 수수료삼쩜삼 환급 이용 수수료
삼쩜삼 환급 이용 수수료

 

 

4. 환급액 조회 결과

 

올해 예상 환급액이 떴습니다.

와우~ 348,036원!! 생각보다 많네요.

예전 정직원으로 있었던 회사보다

지금 계약직으로 있는 곳이 더 많이 나오네요.

하지만 환급 신청 이용료 (수수료)가 쎕니다.

69,000원이면 거의 20%네요-_-; 갑자기 많이 아깝습니다.

지난번 신청한 것도 아직 안 나왔는데...

 

그래서 신청하는걸 미루기로 했어요.

블로그 검색해보니 한두 시간 끙끙대면

혼자서도 신청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그럼 수수료 거의 7만 원 아끼는 거니깐 괜찮네요.

 

하지만 귀차니즘이 심하신 분들은 그냥 삼쩜삼

서비스를 통해서 진행하시면 편하긴 정말 편해요.

결제수단에 따라서 캐시백도 있으니 이용해 보세요.

그리고 삼쩜삼도 돈벌이가 잘 되는 건지

서비스 이용자들을 위해서 현금 이벤트도 하네요~ 도전!!

 

 

삼쩜삼 지난5년 환급액 신청삼쩜삼 지난5년 환급액 신청삼쩜삼 지난5년 환급액 신청
삼쩜삼 지난5년 환급액 신청

 

 

5. 지난 신고 내역 확인

 

4월 1일에 신청한 2017년도 환급 신청을 확인해봤어요.

이미 한 달 반이나 지났는데 에효...

그냥 잊고 기다리는 게 가장 속편 하겠군요.

 

 

 

6. 국세청 우편물 배달

 

수수료 때문에 혼자서 홈택스를 이용해서

종합&개인지방소득세의 환급액을 신청하려고 했었는데

뜬금없이 국세청에서 '환급 안내' 우편물이 날아오네요.

두두둥! 이것은?!

환급금액, 환급금 수령계좌 등록 방법 및

2021년도 세액계산의 세부 내용까지

친절하게 정리되어있고

ARS 개별인증번호가 적혀 있어서

1544-9944로 전화 후 안내에 따라서

개별인증 번호와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환급금 수령계좌만 입력하면

손쉽게 신고가 완료되어 버리네요!!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7. 환급신청 기한

 

2021년 소득세 정기신고 환급신청은

5월 28일 토요일까지예요.

지금 포스팅하고 있는 오늘 기준에서

3일밖에 남지 않았네요 -_ㅠ;

늦지 말고 꼭 확인 후 신청하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