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PokemonGO 개체값 확인 어플 IV GO 와 육성 TIP

포켓몬고 PokemonGO
개체값 확인 어플 IV GO
포켓몬고 육성 TIP

 

 

요세 핫하다는 포켓몬고를 깔고

주변의 몬스터를 마구잡이로 막 잡았는데

그뒤엔 어떻게 키워야되는건지 모르겠네요!!

 

요즘 게임들은 공부안하면

제대로 즐기기도 힘들어요. ㅠㅠ

특히 단순 아케이드가 아닌 육성 게임은 더 그렇죠.

 

많은분들이 포켓몬고 처음 접하시고

가장 많이 착각하시는게

아마 CP(Combat Power)값이 높은 몬스터가

좋은거라고 생각하실꺼예요.

 

하지만 육성에 있어서 CP보다 더 중요한게 있어요!

바로 IV(indiviual Value)라고 불리는 개체값이죠.

 

편하게 생각해서 발전가능성(?)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것같네요.

 

 

그 IV는 포켓몬고 어플자체에서는 확인하기가 어렵고

직접 계산하기엔 복잡하고 귀찮기때문에

서드파티 서비스격인 보조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IV GO를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뜰테고 바로 설치하시면 되요..

 

 

보통 포켓몬고 보유 몬스터에서 보시면

수십, 수백마리의 몬스터를 쌓아두고 계시죠?

이제 등급낮은 애들은 정리할 시간이 왔네요!!

 

 

IV GO를 설치 완료하신 후, 어플을 실행시키면

구글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포켓몬고와 연동되야하기 때문에 같은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연결되어요!

연동이 성공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SS, S, A, C 등... 등급이 보이시나요?

최고등급수치는 SSS로 100%라고 뜨게되요.

 

그리고 몬스터 밑에 Move:1/2는

몬스터 진화 상태인것 같구요.

 

 

좌측 하단에 리스트 보기방식을 바꿀 수 있는

9개의 네모박스가 보이시나요?

그걸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한눈에

보기에 좀 더 편하게 바뀌게 됩니다. 

 

 

저는 대충 A등급까지만 놔두고

그 밑으로는 다 팔아버렸어요~

 

박사에게 전송하기인가?

그걸 하면 보상으로 사탕을 주거든요!

 

그거 모아놓고 차후에 키우실

몬스터 강화때 사용하시면 될꺼에요~ 

 

 

위의 리스트에서 몬스터를 클릭하시면

상세 정보가 뜨게 되요.

SS등급의 이상해씨!! 98%라고 뜨네요.

 

완벽에 가깝다고 하지만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기에

SSS등급의 몬스터를 구할때까지 그냥 킵!

 

 

위의 캡쳐화면은 IV값만큼 중요한

아니 어쩌면 체육관 배틀에서는

더 중요하게 여겨지는 스킬입니다!

 

베스트 스킬에 녹색 체크표시(보유스킬)가

되어야 젤 좋은거예요~

 

IV 등급이 높아도 스킬이 구리면

배틀에선 힘을 못쓰겠죠.

 

 

 

이브이 같은 몬스터는 진화를 합니다.

진화를 시도하면 스킬도 바뀌게 되어요!

 

그래서 IV등급이 높은 이브이를 얻으셨다면

일단 진화를 해보고 육성을 할지말지

결정하셔야 되요!

 

 

위에 얘도 둘다 베스트 스킬은 아니네요.

아쉽게도 육성하기엔 탈락~

 

아래에 나인테일은

집 근처(경산 홈플러스)에서 잡았어요!

 

처음에 보고나서 완전 희귀몬 같길래

엄청 고생하면서 잡았는데...

(잡고 탈출하고 잡고 탈출하고를 수차례 반복;;)

 

 

등급이 꽤 낮습니다. 그래도 스킬은 좋네요.

하지만 키우기엔 탈락~ 그냥 관상용으로!

 

 

IV GO 앱은 위와 같이 생각하시고

참고용으로 사용하시면 되요.

 

 

지금부턴 초보인 제가 다른 초보들에게

건내는 작은 팁이랄까나..?!

트레이너 레벨 육성 방법에 있어서는

별 다를게 없을껍니다.

 

* 포켓스탑에서 볼 충전 및

주변 몬스터 싸그리 다 잡기를 반복하기.

 

* 매일매일 포켓스탑 체크와 몬스터잡기 성공하면

콤보 경험치 주는듯 하네요.

 

* 몬스터마다 속성/종족같은게 있는 듯한데

거기에 따른 성취 보너스도 줍니다.

 

* 트레이너 렙 20까지는 몬스터 강화는 하지마시고

IV와 스킬좋은 얘들로 골라 모으시면 되요.

 

(진화하시는건 상관없을듯 하네요.

강화는 트레이너렙의 영향을 받는다고

하니깐 참으세요!)

 

 

괜찮은 몬스터가 있다면 파트너몬스터

(상단 캡쳐화면에 BUDDY)로 설정해두시고,

 

일정 거리를 이동하시면 강화에

필요한 캔디를 얻으실 수 있어요!

 

주변 몬스터를 안가리고 많이 잡으라는 것도

하급 몬스터는 파셔서 캔디로

바꾸실수 있으니깐요!

 

(하지만 일정수량의 몬스터볼은 갖고 계세요~

언제 희귀몬을 마주칠지 모르니깐요!)

 

간혹 포켓스탑에서 얻는 알을 부화시키면

등급높고 괜찮은 몬스터를 얻으실수 있어요!

 

까먹지 마시고 많이 많이 부화시키세요~

 

 

포켓도감에 보시면 여태 잡아 등록된 몬스터들과

실루엣으로 된 몬스터들이 있네요.

 

실루엣은 어쩌다가 마주치긴 했지만

포획하진 못한 몬스터들이예요.

 

 

후덜덜... 그와중에 망나뇽이 있었다니!!

대체 나는 어디서 얘를 만났던 것인가 ㅜㅜ

 

사람들이 젤 갖고싶어하는 몬스터들중에서

손꼽히는 녀석이예요~

언젠간 꼭 잡고 말테다~~!!

 

 

 

아래는 저희집에서 그나마 가깝고 포켓스탑이

몰려있는 대구 스타디움!! 입니다~

 

캡쳐화면의 상단쪽으로 가시면 6~7개의 포켓스탑을

5분단위로 무한 반복해서 돌면서

아이템을 충전할 수 있어요! 무브무브~ 고고씽!!

 

 

밑에 얘는 바로.. 윤겔라?!

대구 스타디움 입구에서 마주쳤는데

포켓볼이 없어서 잡진 못했네요 ㅠㅠ

희귀몬인지 아닌진 몰라도 소장하고 싶군요~

 

 

집근처 신호대기중에 마주친 마그마?!

 

 

경산 홈플러스 근처에서 만난 나인테일~

 

 

이상... 제 허접한 게임후기와

소소한 팁을 -_-;;

다들 열렙 득희귀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