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PokemonGO 설치 및 오류 해결

포켓몬고 PokemonGO
설치 및 오류 해결 방법

 

작년에 출시되어 전세계 59개 나라에서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포켓몬고 게임이 드디어

2017년 1월 24일 어제부로 한국에도

서비스 시작을 했네요.

 

(기존에 속초, 울산 일부지역에서만 가능하긴 했지만

이젠 어디서든 즐길수 있게된거죠^^)

 

벌써 뉴스에서도 언급될만큼

많은 이들이 앱 설치를 했다고 하네요.

 

저도 어제 다운받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구요~

접속자가 한번에 너무 많이 몰려서 그런듯...

 

사실 저는 아이폰 앱스토어 미국계정을 쓰고 있고,

작년 출시때 설치한 이력이 있어서

어떻게 바로 설치가 가능했었는데,

안드로이드 쓰는 친구는 자꾸 오류가

뜬다고 하더라구요.

 

그러실땐 낮은 버전으로 설치후

업데이트 하시면 된다고 하네요!

(참조 링크로 이동)

 

 

위 사이트에서 apk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시고,

구글앱으로 들어가면 자동 업데이트가 된다고 해요

밑에 사진에 보시는것과 같이

'한국어 서비스 지원 추가'라고~

다만 전 휴대폰 언어를 영어로 해놔서

저렇게 뜨네요 @_@;;

 

 

 

 

설치를 완료하시고 게임을 실행하시면

초기에 로그인이 나오겠죠?

 

기존 사용중이신 구글 아이디를 쓰시거나,

새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그 뒤에 기타 정보는 SKIP!! 하셔두 되구요.

 

 

그런 뒤엔 경고문에 뜹니다~

'게임 플레이 중에 포켓몬 잡겠다고

위험한 지역으로 들어가지 마라' 라고...

 

운전중에도 하면 안되겠죠?

해외에선 이것때문에 사고도 많이 나고,

범죄도 많이 일어난다고 하네요.

 

 

제일 처음에 튜얼리모드같은게 뜹니다.

3가지 포켓몬중에 하나를 선택하고

포획하는 연습을 하는거죠~

 

볼을 아껴서 한방에 잘 잡도록 신경쓰세용~

볼은 무한대가 아닌가봐요!

 

하지만 아래 지도에서 보는것처럼

포켓스탑?! 이란 곳에서 충전은 가능하다고 하니,

동네에 저런곳이 있는지 미리 알아두시면 편해요

 

본인 인근에서 포켓몬이 발견되면

진동 알림이 오고, 화면에 뜹니다.

그럼 몬스터를 클릭후 볼을 던지면 되죠~

 

 

회사 개집옆에 불가사리?가 떴네요~

제가 포켓몬을 안봐서 몬스터 이름은 다 몰라요 ㅠㅠ

 

 

개사료 옆에선 쥐새끼가!!

 

 

잡고나면 이렇게 뜨네요~

CP라는 수치가 있고,

따로 개체값이라는게 있다고 합니다.

 

같은 몬스터를 여러번 잡을수 있지만

매번 저 수치는 랜덤하게 나오구요.

CP보다는 개체값이 높은 몬스터로

육성하시는게 좋다구 하네요~

 

인벤 참고 정보로 이동

 

인벤 포켓몬고에 가시면 많은 정보가 있어용~~

 

 

 

 

아래와 같이 특정 몬스터를 버디로 지정할 수 있어요.

그리고 그 상태로 많이 싸돌아(?)

댕기시면 렙업도 됩니다.

 

 

밑에껀 몬스터도감

 

 

아래는 포획한 몬스터들

 

 

일단 재미삼아 깔긴했는데

얼마나 오래할진 모르겠지만 ㅎㅎㅎ

 

게임 특성상 휴대폰을 들고 돌아다녀야되니

사고에 유의하시고 즐거운 플레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