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z 내 컴퓨터 하드웨어 스펙 확인 프로그램 무료 다운로드

내 컴퓨터 하드웨어 스펙 확인방법
PC 하드웨어 사양 보는 프로그램
CPU-z 무료 다운로드 받기

 

CPU-Z 썸네일

 

1. CPU-z 소개

 

간혹 사용하고자 하는

소프트웨어가 일정 수준 이상의

스펙을 요구한다면 본인의

컴퓨터 사양을 알고 있어야 되죠.

CPU, 메인보드, RAM, GPU 등

 

그래야 일부 부품을 업그레이드하든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든 할 거예요.

 

 

윈도우 장치 관리자에서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더욱 정확하고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알려드릴게요.

 

바로 CPU-z 에요.

 

일단 다운로드를 위해서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

 

 

 

2. CPU-z 다운로드

 

 

CPU-Z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니면 여기 첨부파일로

올려놓을게요.

 

혹시 모를 바이러스/악성코드 및

최신버전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공식홈페이지 이용을 권장합니다.

 

cpu-z_1.96-en.exe
2.00MB

 

 

3. CPU-z 설치

 

설치파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권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요

 

설치전 약관 동의
설치전 약관 동의

 

일단 약관에 동의하시구요

 

바탕화면 아이콘 생성
바탕화면 아이콘 생성

 

바탕화면에 아이콘 생성은

그냥 패쓰~

 

설치 준비
설치 준비

 

순식간에 설치가 끝났습니당~

 

설치 완료
설치 완료

 

사용설명도 그냥 패쓰~

 

 

 

 

4. CPU-z 실행

 

프로그램 실행
CPU-Z

 

이제 바로 프로그램을

실행했을 시 첫 화면이에요

에고? 에고!

최신 버전 1.97.0이 있네요

 

일단 업데이트는 다음에 하고

Continue 버튼을 클릭해요~

 

실행 화면
CPU-Z

 

오~ 뭔가 메뉴가 많네요

참고로 이건 회사 PC에서 찍은 거라서

저도 처음 보는 사양이에요

4 Cores 4 Threads 라네요

 

장치 관리자
장치 관리자

 

장치 관리에서 확인 시

이렇게 보여줘요

뭔가 알려주는 정보량의 차이가

꽤나 있어 보이죠?!

 

메인보드 확인
메인보드 탭

 

메인보드 탭을 볼게요

제조사와 모델명까지 다 알려주네요

이걸 검색하면 슬롯이나

M.2 지원 사양까지 다 알 수 있어요

 

메모리 램 확인
메모리 탭

 

메모리 쪽도 볼게요.

흠... 듀얼인데 12기가?

이상한 조합으로 꽂혀있네요

 

램카드 스펙
램카드 스펙

 

자세한 사양은 그다음

SPD 탭에서 확인 가능해요

1번 슬롯에 8기가

2번 슬롯에 4기가

이렇게 꽂혀있네요 ㅎㅎ

왜 그랬을까;;

 

그래픽카드 확인
그래픽카드 탭

 

그래픽카드도 확인 중!

예전 회사에서는 3D 설계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니 사양이 꽤나 높았는데

이건 그냥 사무용 PC라서

그냥저냥 그렇네요 ㅎㅎ

(요즘 PC 내장그래픽보다 못할 듯;)

 

벤치마킹
벤치마킹 탭

 

타 사양 부품과의 비교도 가능하군요

Reference 에서 비교할

CPU 모델명을 선택하면 돼요

 

드라이버 업데이트 확인
CPU-Z 기타 툴

 

 

가장 밑에 Tools를

누르시면 해당 부품들의

Driver까지 업데이트 가능해요

 

이상 내 컴퓨터 스펙을

알아볼 수 있는 CPU-z를

알아봤어요

 

HDD/SSD 같은 저장장치 쪽에

대한 정보는 알 수 없는 게

흠이긴 하지만

유용하게 쓰일 거예요

 

 

 

CPU-Z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럼 이만~